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민원서류가 정부24를 통해 인터넷에서 가능합니다. 가장 자주 쓰이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립니다.
집에 프린터기가 없어도 PDF 파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신청부터 발급까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따라하시면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1.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 선택
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검색란에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입력하면 바로 발급신청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정확한 명칭은 주민등록표등본 이지만 주민등록등본으로 조회해도 가능합니다.
2. 주민등록등본 발급신청
주민등록등본 동 행정복지센터나 시청에 들러 발급받으면 1통에 400원의 수수료가 있지만, 인터넷으로 발급하시면 무료입니다. 쉽고 빠르면서 무료로 발급도 가능하니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추천드립니다.
위 화면에서 발급을 누르시면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3. 신청방법 : 회원, 비회원
1) 회원 신청하기
가입되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.
전자문서로 출력이 가능합니다.
2) 비회원 신청
1.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 후
2.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합니다.
-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(핸드폰번호)를 필수로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
** 비회원 신청시 전자문서 출력은 불가능합니다.
4. 주민등록등본 교부 신청
1)기본사항 입력
주민등록등본도 원하는 조건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.
- 주민등록등본. 주민등록초본. 영문 주민등록등본. 영문 주민등록초본 으로 4가지 중 원하는 것을 신청
- 주소 입력( 예/ 경기도, 안양시)
- 발급형태는 발급과 선택발급으로 나뉘어 있는데요.
: 발급 : 과거주소 변동 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표시됩니다.(주민등록번호 뒷자리, 세대 정보 등)
: 선택발급 : 과거 주소 변동사항, 세대 구성 정보, 세대 구성원 정보,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를 원하는 것만 표시할 수 있도록 선택 가능합니다.
2) 수령방법 선택
원하는 신청방법을 선택합니다. (비회원 신청시 전자문서지갑은 신청불가)
그 후 간편인증이나 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.
본인인증은 카톡, 네이버, 패스 앱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. 연결된 프린터기를 이용해서 바로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5.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하기
위 화면에서 문서출력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.
이 상태에서 그냥 인쇄를 누르면 연결된 프린터기로 종이가 인쇄되어 집니다. 그러나 빨간 박스로 표시된 대상의 삼각형을 누르면 인쇄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여기서 PDF로 저장 을 선택하시고 인쇄 버튼을 누리면 됩니다.
주민등록등본 pdf저장하는 방법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.
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잘 익히셨다면 정부24로 이동하셔서 민원서류 발급해 보세요.
처음엔 어렵지만 자꾸 시도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.
'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> 유익한 생활정보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/ 휴대폰 데이터 아끼는 법 (0) | 2023.05.07 |
---|---|
미리캔버스 기여자 /디자인허브 수익내기 (0) | 2023.05.06 |
미리캔버스 사용법 / 무료디자인툴 (0) | 2023.05.04 |
갤럭시 누끼따기 / 사진 배경 제거하는 방법 (0) | 2023.05.03 |
민증 재발급 기간 / 민증 재발급 비용 및 신청방법 (0) | 2023.05.01 |
댓글